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사단법인 한국CRM협회(이하 "협회"라 함)가 운영하는 "온라인인증시험사이트(이하 통칭하여 '사이트'라 합니다)" 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웹사이트 또는 모바일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 등을 이용함에 있어 "협회"와 "이용자"의 권리 의무 및 책임 사항을 규정하는데 목적이 있습니다. ※ 「PC통신 등을 이용하는 전자거래에 대해서도 그 성질에 반하지 않는 한 이 약관을 준용합니다」
제2조 정의
1."사이트"협회가 재화 또는 용역(이하 "재화 등"이라 함)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및 휴대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아울러 사이트를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2."이용자" "사이트"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사이트"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3."회원"이란 협회에 회원 등록을 한 자로서,“사이트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4."비회원"이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사이트"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5."인터넷 웹사이트"란 이용자가 다양한 정보와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도록 협회가 제작하여 운영하는 ‘온라인 인증센터’를 의미합니다.
6."모바일 서비스"란 이용자가 다양한 정보와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도록 협회가 제작하여 운영하는 ‘모바일 웹사이트 및 어플리케이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7."아이디(ID)"란 회원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협회가 승인한 문자와 숫자 등의 조합을 말합니다.
8."비밀번호(PASSWORD)"란 회원의 개인정보 및 거래정보의 보호를 위하여 회원 자신이 설정한 문자와 숫자 등의 조합을 말합니다.
제3조 약관명시와 개정
1."사이트"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 포함), 대표자의 성명, 사업자등록번호, 연락처(전화, 팩스, 전자우편 주소 등), 통신판매업신고번호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사이트"의 초기 서비스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2."사이트"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기본법」, 「전자금융거래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등관련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사이트"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몰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4. 본 약관은 "사이트"에 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하며 협회가 본 약관을 개정하는 경우 그 개정 약관은 개정된 내용이 관계 법령에 위배되지 않는 한 개정 이전에 가입한 회원에게도 적용됩니다.
5. 변경된 약관에 이의가 있는 회원은 제6조 제1항에 따라 탈퇴할 수 있습니다.
6.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약관의규제등에관한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1."사이트"는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가. 협회에서 주관하는 자격인증시험과 관련된 온라인 서비스
나.온라인인증시험과 관련된 콘텐츠, 교재등의 결재 서비스
다. 기타 "사이트"가 정하는 업무
제5조 서비스의 중단
1."사이트"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2."사이트"는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 "사이트"에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1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에는 "사이트"는 제8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3.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사이트"는 제8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공지합니다.
제6조 회원가입
1.이용자는 "사이트"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2."사이트"는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가.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제7조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 7조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 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사이트"의 회원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나.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다.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사이트"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3.회원가입계약의 성립시기는 "사이트"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4.회원은 회원가입 시 등록한 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상당한 기간 이내에 ""에 대하여 회원정보 수정등의 방법으로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제7조 회원탈퇴 및 자격 상실 등
1.회원은 "사이트"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사이트"는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2.회원이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사이트"는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가.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사이트"를 이용하여 구입한 인증시험관련 교재를 3회 이상 정당한 사유 없이 수취 거부하였을 경우
다.다른 사람의 "사이트"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라."사이트"를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마.기타 다음과 같은 행위 등으로 "사이트"의 건전한 운영을 해하거나 "사이트"의 업무를 방해하는 경우
ㄱ."사이트"의 운영에 관련하여 근거 없는 사실 또는 허위의 사실을 적시하거나 유포하여 "사이트"의 명예를 실추시키거나 "사이트"의 신뢰성을 해하는 경우
ㄴ."사이트"의 이용 등과 관련하여 "사이트"의 직원에게 폭언 또는 음란한 언행을 하여 업무환경을 심각히 해하는 경우
ㄷ."사이트"의 이용 등과 관련하여 이유 없는 잦은 연락이나 소란 또는 협박, 인과관계가 없는 피해에 대한 보상요구 등으로 업무를 방해하는 경우
3."사이트"가 회원 자격을 제한∙정지시킨 후에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사이트"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4."사이트"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최소한 15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8조 회원에 대한 통지
1."사이트"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사이트"와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2."사이트"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사이트"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9조 개인정보보호
1."사이트"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할 때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필요한 범위에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가. 필수 수집정보
ㄱ. 회원가입 시
회원가입시 이용자의 식별을 위한 필수정보: 이름, ID, email, 비밀번호, 생년월일, 휴대폰번호
시험교재 주문 시 배송을 위한 필수정보: 보내는 사람 및 받는 사람의 이름 및 연락처, 배송지 주소
회원서비스 관련 연락 및 안내 등의 고지, 정보 안내 등을 위한 선택정보: 주소, 직무정보, 마케팅활용동의 여부
나.서비스 이용 또는 사업처리 과정에서 아래와 같은 정보들이 생성되어 수집 될 수 있습니다.
ㄱ.서비스 이용기록, 접속로그, 쿠키, 접속IP정보, 결제기록, 이용정지기록
 
2."사이트"가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이용하는 때에는 당해 이용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3."사이트"는 수집된 개인정보를 목적외의 용도로 이용할 수 없으며, 새로운 이용목적이 발생한 경우 또는 제3자(제휴사를 포함함)에게 제공하는 경우에는 이용·제공단계에서 당해 이용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이를 위반하는 경우 그에 대한 모든 책임은 "사이트"가 부담합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가. 교재배송을 위하여 배송업체에게 배송에 필요한 최소한의 이용자의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알려주는 경우
나. 인증시험결재/교재구매 등의 거래에 따른 대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다.법률의 규정 또는 법률에 의하여 필요한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5."사이트"가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받은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등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2조제2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6.이용자는 언제든지 "사이트"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사이트"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사이트"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7."사이트"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자를 최소한으로 제한하여야 하며 신용카드,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동의없는 제3자 제공, 변조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8."사이트"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 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 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9."사이트"의 개인정보 처리 등에 관하여는 “인터넷 웹사이트”에 등재되어 있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따릅니다.
10.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이용자의 동의거절시 제한되는 서비스를 구체적으로 명시하고, 필수수집항목이 아닌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이용자의 동의 거절을 이유로 회원가입 등 서비스 제공을 제한하거나 거절하지 않습니다.
11."협회"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제29조 및 시행령 제16조에 따라 휴면회원(최근 12개월 동안 서비스를 이용하지 아니하였거나 선택한 해당기간 동안 이용하지 아니한 회원)에 대해 이용 중지 30일 이전에 서비스 이용중지 가능에 대하여 통지하고, 안내문에서 정한 기한 내에 답변이 없을 경우, 휴면회원의 개인정보 및 서비스 이용정보는 파기되거나 별도로 분리되어 보관되며, 고객님의 재 이용 요청 시 재수집 또는 분리 보관된 정보를 복구하여 고객님의 서비스 이용을 지원합니다.
제10조 "사이트"의 의무
1."사이트"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재화 · 용역을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2."사이트"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 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3."사이트"는 상품이나 용역에 대하여 「표시∙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제3조 소정의 부당한 표시 · 광고행위를 함으로써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4."사이트"는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20조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1.제17조의 경우를 제외한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3.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사이트"에 통보하고 "사이트"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11조 이용자의 의무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2.타인 정보의 도용
3."사이트"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4."사이트"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5."사이트" 및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6."사이트"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화상·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사이트"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제12조 지식재산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1."사이트"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식재산권은 "사이트"에 귀속합니다.
2.이용자는 "사이트" 또는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사이트"에게 지식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사이트"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제13조 분쟁해결
1."사이트"는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2."사이트"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분쟁은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기본법 제32조에 의하여 설치된 전자문서·전자거래분쟁조정위원회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14조 재판관할 및 준거법
1."사이트"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2."사이트"와 이용자간에 제기된 전자거래 소송에는 대한민국법을 적용합니다.
이 약관은 2018년 07월 01일부터 시행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