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RM 전문가

기업고객 관련 정책과 전략을 수립하고 운영하는 고객기반의 과학적 경영전략 전문가 인증

자격인증 개요

CRM 전문가는 CRM (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기법을 중심으로 고객경영 전략을 수행하는데 필요한 전략적, 분석적, 시스템적 사고와 지식을 바탕으로 체계적이고, 과학적인 고객경영 활동을 기획하고, 실행할 수 있는 전문가를 의미하며 CRM 전문가로서의 자질과 역량이 객관적으로 검증된 개인에게 부여되는 협회공인 자격증입니다.

자격증명 CRM 전문가(CRM Expert)
등록번호 2014 – 4150 (국가등록 민간자격)
주관기관 (사)한국CRM협회 (주무관청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관계중앙행정기관 산업통상자원부